여권 갱신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 글을 통해 준비물, 그리고 어디서 진행하면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목차
여권 유효기간 체크
만약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면 우리는 갱신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통 출국 하기전 이와 같은 사실을 알았을 경우 유효기간이 출국일 기준으로 6개월 넘게 남았을 경우에는 다녀와서 갱신하셔도되지만, 각각 나라의 경우 6개월 미만의 유효기간을 지닌 여권 소지자에게 입국을 금지시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외로 출국하기 전 여권 유효기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
여권 갱신 준비물은 성인일 경우와 미성년자, 그리고 병역의무자 3가지 구분하여 준비하시면 됩니다.
성인
성인의 경우 여권 발급 신청서와 기본 여권(유효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신분증, 그리고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 사진 등 입니다.
미성년자
미성년자의 경우 여권 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법정대리인 동의서, 법정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등입니다.
병역 의무자
18세부터 37세까지 미필인 남자의 경우 병역의무 대상자로써 성인의 여권 갱신 준비물에 병역 관계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향토예비군 편성 확인서, 병적증명서, 군경력증명서, 병역증(전역증), 병역사항이 포함된 주민등록 초본 입니다.
이와같은 준비물을 지참하시어 여권을 갱신하는 사람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갱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와 최초 발급자를 제외한 한 번이라도 여권을 발급받은 경우에는 여권 갱신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
여권을 갱신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준비할 준비물은 바로 여권 사진입니다. 여권은 크기 뿐 아니라 배경, 표정, 악세서리 등 여러가지 규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나친 포토샵을 통해 본인의 얼굴이 다르게 보이는 사진은 인정해주지 않을정도로 까다롭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얼굴 윤곽과 함께 귀 까지 나온 여권 사진만 취급했으나 요즘은 귀가 나오지 않아도 여권 사진으로 인정해주기도 합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가장 최신의 여권 사진 규정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